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 세계일류 도시개발과 인프라 구축 회사

    Global Top Tier City Developer & Infrastructure Builder

  • 세계일류 도시개발과 인프라 구축 회사

    Global Top Tier City Developer & Infrastructure Builder

SK E&C News

SK건설 뉴스

1

SK건설은 지난 24일아산시, 완성개발과 함께 충청남도 아산시 ‘선장 친환경 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산시청에서 열린 이날 체결식에는 안재현 SK건설 사장, 오세현 아산시장, 고성한 완성개발 대표이사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사업 전반에 걸쳐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SK건설과 완성개발은 건설투자자로(CI) 참여해 책임준공을 맡으며, 고용창출과 생산유발을 통한 지역경기활성화에 힘쓸 계획이다. 아산시는 신규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할예정이다.

 

선장 친환경 일반산업단지는 충남 아산시 선장면 일원에 1339750( 405000) 규모로 조성되며 2027년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지하철 1호선 신창역까지 차로 15분이면 이동이 가능하고 지방도 623번과 선장~염치간 도로가 인접해 있으며, 당진천안고속도로와 서부내륙고속도로도 2025년에 개통되는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특히 산업단지 내부에서 발생되는 폐자원 등을 자체 처리하는 시설을 갖춘 친환경 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산업단지가 준공되면 1200여명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약 16000억원의 생산유발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돼 지역경제 활성화와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SK건설은 국내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충주 메가폴리스 산업단지는 총 사업비 2510억원이 투입된 민관합동 개발사업으로 진행돼 충북권 최대 규모의 산업단지로 자리매김하며 지난 2016년 성공적으로 준공됐다. 앞으로 SK건설은 다수의 사업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 정부가 발표한 그린뉴딜 추진과제 중 하나인 친환경스마트그린산단 조성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안재현 SK건설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선장 친환경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한 첫 걸음을 뗐다”며 “SK건설이 ESG 경영 행보에 속도를 내고 있는 만큼 친환경적이고 지역 주민들과 상생할 수 있는 산업단지가 될 수 있도록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SK건설은 지난 24일 완성개발, 아산시와 함께 충청남도 아산시 ‘선장 친환경 일반산업단지’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왼쪽부터) 안재현 SK건설사장, 오세현 아산시장, 고성한 완성개발 대표이사가 협약서를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DB Search

DB 검색

원하시는 정보를
찾아드립니다.

분양 키워드 찾기
검색

SK건설 Youtube

SK건설과 해외개발사업
[SK건설의 해외 개발 사업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SK건설은 어떤 사업들을 할까요?
단순도급에서 벗어나 새로운 건설업의 의미를 보여주는 SK건설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