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세계 속 SK건설을 전합니다

PRESS CENTER 최신뉴스

SK건설, 현장 시공관리용 모바일 앱 개발

2018.11.07

SK건설, 현장 시공관리용 모바일 앱 개발 관련 상세 이미지 01
SK건설, 현장 시공관리용 모바일 앱 개발 관련 썸네일 01 SK건설, 현장 시공관리용 모바일 앱 개발 관련 썸네일 02

- 현장 업무를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모바일로 실시간 처리 가능
- 이달부터 루원시티 SK 리더스뷰 등 총 22개 건축주택 현장에 적용

 

SK건설은 스마트폰, 태블릿 PC등으로 실시간 시공관리를 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을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앱은 현장 모니터링 강화,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등 대내외 근무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현장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개발됐다.

 

SK건설은 약 1년 간의 사전 준비기간 동안 현장 관리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동종업계 벤치마킹을 통해 모바일 실효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업무를 중점적으로 선별했다.


현장 관리자들은 이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사내 매뉴얼, 기술자료 열람, 작업일보 작성, 작업 지시, 현장 검측, 선행공정 체크 등의 업무를 모바일로 실시간 처리할 수 있다. 기존 별도로 설치해 사용했던 PDF/CAD 도면 관리도 이 앱을 통해 통합적으로 관리가 가능하다. 이외에 협력사에도 앱을 활용할 수 있는 계정과 권한을 부여해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이 모바일 앱은 루원시티 SK 리더스뷰, 성수 SK V1 센터 등 시공 중이거나 착공 예정인 국내 건축주택 현장 22곳에 적용된다. 향후 건축주택 현장뿐만 아니라 인프라, 플랜트 등 국내외 모든 현장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SK건설 관계자는 “새롭게 개발된 모바일 앱을 통해 현장 시공관리 업무의 효율화와 기술역량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설명01] SK건설은 지난 2일 스마트폰, 태블릿 PC등으로 실시간 시공관리를 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 현장 관리자들이 송도 SK뷰(VIEW) 현장에서 모바일 앱을 사용해 현장 시공 관리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사진설명02] SK건설은 지난 2일 스마트폰, 태블릿 PC등으로 실시간 시공관리를 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은 SK건설 현장 시공관리용 모바일 앱인 ‘나기사’의 메인 화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