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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과 사회∙환경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

SUSTAINABILITY 품질경영

CEO 품질경영검토회의

CEO주관으로 각 사업부문 Management가 참석하여 전사 차원의 품질경영 현황과 품질 Issue를 점검하고 해결하는
지속적인 개선활동 실천을 통하여 Quality를 SKEC의 Core Value로써 정착시키고 있습니다.

Project Operating System

SK건설은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회사의 이윤을 극대화 하기 위해 목표를 설정하고, 실행, 확인 그리고 결과를 분석하여
Feedback 하는 System을 회사 경영의 기본 바탕으로 합니다.

Project Operating System(다음의 내용 참조)

SK건설의 프로젝트(New SK건설 Quality Culture)는 고객의 요구를 분석하여 궁극적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한다.

Project Operating Process
  1. 1단계 품질방침(교육)
  2. 2단계 PJT 품질방침(지원 및 목표설정)
  3. 3단계 Execution Plan(평가/모니터링 및 기준수립)
  4. 4단계 Self-Leadership(Plan, Do, Check, Action의 수환구조)
    • Plan
      품질의 기본과 원칙 인식
      품질 Value/방침/목표 숙지 및 업무 적용(품질 방침/목표/기준/절차 숙지)
      품질 확보를 위한 품질 Risk 예방 계획 수립(Execution Plan, Requirement Review)
    • Do
      품질실패 최소화 실행
      업무 수행 전 품질 절차를 필수 확인(책임실명 Process 준수)
      품질 목표 달성을 위한 예방 계획 실행(품질 Process & Requirement 준수)
    • Check
      Risk 요소의 지속적 발굴 및 확인
      품질 Risk의 지속적 발굴
      부적합 사항 발견
    • Action
      지속적 개선을 위한 업무 확인/실천
      품질 Best Practice 전파 및 지속적 개선(결과분석 및 우수/개선사례 공유)
      부적합 발생 근본원인 제거 및 재발 방지(품질개선협의회 참여, 부적합 처리/시정조치 활동)
Knowledge 역량 강화

SKEC의 사업 규모/영역 확대에 따라 교육 대상별 다양한 품질교육 Contents를 개발하고 효과성을 고려한 운영을 통해
품질을 Core Value로 인식/체화 하고 있습니다.

구성원 품질역량 교육

Project 부임자 대상 품질교육

품질경영 목적에 대한 구성원 공감대 형성 및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Project 업무 완결성
추구 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

Knowledge Bank

전 구성원들의 품질 Mind 향상과 품질관련
지식 습득을 위하여 Knowledge Bank를
운영, 국내외 현장에서도 쉽게 접근이 가능
하도록 온라인 강의로 구성

IT System

SK건설은 품질 IT System 활용을 통하여 업무의 효율성 제고 및 전 구성원의 품질업무 참여가 가능하며, 경영환경의 변화 및
구성원의 Needs에 따라 지속적인 System 보완/개선하고 있습니다.

e-QMS 품질경영시스템

· 품질활동의 전산화

품질업무의 효율성 증대 및 품질기록의 전산 관리

· 본사/PJT Communication 수단

PJT 품질활동의 실시간 Monitoring을 통한 신속한 Communication

LL Database

· PJT 성공/실패사례 공유

PJT Operation 과정에서 발생한 성공/실패사례의 Database化

향후 수행하는 PJT를 위한 지식 공유 및 Rework 예방

표준관리시스템

· 사내표준문서의 통합 관리

구성원의 사내표준문서에 대한 접근성 강화

사내표준문서의 지속적 추적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