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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과 사회∙환경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

SUSTAINABILITY 안전보건경영

SK건설은 안전보건활동을 기업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사람(People), 프로세스(Process), 고객(Customer) 등 3가지 관점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사람] CEO 주관 Bi-monthly HSE 점검회의

[문화] Project HSE Show Case 인증

[고객] 국내외 안전보건 전문그룹과 Partnership 구축

SK건설은 사람으로부터의 변화를 근간으로 하여, 안전보건 프로세스 혁신을 거쳐 궁극적으로 고객의 안전보건 Needs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안전보건경영 경영활동 사람표입니다. 사람(People)과 내용으로 구성

사람
People

Top Down의 안전보건 Leadership
· CEO의 강력한 Sponsorship 발휘

안전보건 Vision 제시는 물론, 직접 안전보건관리활동에 나서는 Detail Mgmt. 실천

- CEO 주관 Bi-monthly HSE 점검회의

- 현장 안전보건 불시점검

· 사업부문 임원 및 현장소장

SK건설 HSE Leadership Role Model에 기반한 안전보건활동 전개

- 안전보건 Leadership Tour 실시

- 사업부문장 주관 안전보건 Control Tower 실행

Bottom-Up의 안전보건 Followship
· 구성원
자발적이고 능동적 안전보건활동 실천 및 근로자에 대한 공감대 형성
· Biz Partner 및 근로자
SK건설 안전보건 문화에 대한 이해 및 필수규정에 대한 준수문화 형성
안전보건경영 경영활동 사람표입니다. 프로세스(Process)와 내용으로 구성

프로세스
Process

기존의 시공중심 안전보건관리 활동에서 설계/구매/시운전 단계로 관리영역을 확대하는 등
안전보건 관점의 일하는 방식 혁신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KOSHA & OSHAS 18001 System(다음의 내용 참조)

KOSHA & OSHAS 18001 System(Action, Plan, Do, Check의 순환방식)

  1. 1. HSE Execution Plan 토론회
  2. 2. 위험성평가
  3. 3. 작업허가서
  4. 4. 설계/시공안전심의위원회(부문 설계부서 주관) * E/P/C/C 단계별 안전보건 Risk Mgmt. Frame과 함께 운영
  5. 5. 계층별 HSE역량강화 교육
  6. 6. 10대 기본안전수칙
  7. 7. One Strike-out 제도(해외 PJT의 경우 Yellow Card)
  8. 8. 현장점검/지원/평가
  9. 9. HSE 책임실명제
  10. 10. Biz P. Safety Gate (협력업체 안전수준 심사/지원 제도)
  11. 11. 재해재발방지대책 협의회
  12. 12. Near Miss 관리
  13. 13. 사고은폐방지 프로세스
  14. 14. 경영자 검토
  15. 15. 분기별 성과측정
안전보건경영 경영활동 고객표입니다. 고객(customer)와 내용으로 구성

고객
Customer

외부 고객

  • 발주처 별 안전보건 Needs 분석 및 대응체계 구축
  • 정부 정책 동향 및 학계 학술동향 주시
  • 안전보건 전문 그룹과의 Partnership 구축
  • 지역사회에 대한 안전보건문화 확산

내부 고객

  • 현장 구성원 및 근로자 : 현장 중심의 안전보건활동 전개
  • 전 구성원 : 업무 및 일상생활 속 안전보건 문화에 대한 접근 및
    참여유도를 위한 각종 Contents 제공 (사내 포털)